작년 8월 이사를 하면서 TV를 장만했다.
삼성, LG만 보고 있다가 직원의 회유에 이놈의 팔랑귀는 소니를 덜컥 사버렸네...
삼성, LG보다 차분한 색이 좋아서 구매를 하였다.

뜻하지 않은 문제 발생!!!
TV만 보면 괜찮은데 영화를 다운 받아서 USB로 볼려니 볼 수가 없는 것이다!! 
USB 모델에 따라 인식이 안되기도 하고 코덱이 제한적이어서 영화를 볼려면 PC에서 인코딩을 해야 한다.
그러다가 영상, 소리까지 잘 나오는 파일을 우연히 받게 되면 자막인식이 안된다. OTL

인터넷을 뒤져도 관련 정보가 없어서 내가 직접 해봤다.
근데 막상하려니 인코딩도 비디오, 오디오 어떤걸로 해야되는지 전혀 정보도 없고 감도 안오는 것이다.
우선 영상, 소리가 제대로 나오는 파일의 비디오, 오디오 코덱 데이터를 분석하여 다음팟인코더로 열심히 직접 세팅해서 해보았으니 영상, 소리, 자막은 잘 나오는데(자막은 다음팟인코더로 인코딩하면 영상 파일 자체에 같이 인코딩된다.) 영상이 살짝 살짝 끊어지니 눈에 피로가 상당하다는걸 느꼈다.

그러다가 문득 든 생각이 소니 제품이니 소니껄로 해볼까? 싶어 소니 휴대기기용으로 인코딩을 하니 화면 끊어짐도 없고 소리도 잘 나오고 화질도 좋은것이다.



(※ 다음팟인코더에서 위와 같이 세팅 후 인코딩을 하면 된다.)


AVI, MKV 등의 모든 동영상 파일도 인코딩 후 무리없이 TV에서 정상 작동하였으며,
인코딩 후 용량은 700mb ~ 800mb 정도였다.
(참고로  USB는 메모렛 제품을 사용하였다.)

혹시나 나와 같은 생각으로 정보를 찾는 사람이 있을까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하여 간단하게 포스팅을 해본다.

+ Recent posts